본문 바로가기

ONE DAY ACCESS/MELEE WEAPON

[One Day Access] 워 (War)


사실 플래이는 아니지만, 어쨌건 무기 자체가 스포일러를 담고 있기 때문에 스포일러 주의를 붙였습니다.
.....만, 상점에서 이미 홍보문구가 스포일런데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그래도 붙여야 겠다 싶기도 하고
애매 한것이 그냥 붙이기로 했습니다.


워는 U18에서 새로 추가된 두 번째 꿈 퀘스트와 연관된 무기입니다.
퀘스트를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정상으로도 매우 강력한 검입니다.
그런 검을 우리 텐노가 손에 넣었으니 얼마나 깡패같이 휘두를 수 있는지 보도록 할까요?



1. 제작
워는 두 번째 꿈을 클리어 한 텐노를 목표로 나타난 스토커를 처치할 경우 낮은 확률로 설계도를 입수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아, 물론 워 설계도를 드랍하는 스토커도 똑같은 스토커 입니다. 헤이트 디스페어 드레드 등등 다 드랍하니 걱정 마세요.
기존 스토커 무기를 입수하기 위해 일부러 퀘스트를 안깰 필요는 없습니다.

워의 경우에는 설계도를 획득한 사람 자체가 적기 때문에 아직 스크린샷이 첨부된 정보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위키아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재료를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워는 기존에 제작버그가 있어 설계도가 있어도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핫픽스로 수정되었는데...제작 재료가 그닥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20,000 크레딧
2,300 폴리머 번들
1,400 루비도
5 니테인 추출물
1 브로큰-워

제작에는 12시간이 걸리며, 단축에 필요한 플레티넘에 대한 정보 역시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현재로선 브로큰-워를 입수할 방법이 퀘스트 완료밖에 없기 때문에 워를 만드는 것은
브로큰-워를 더 이상 쓰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브로큰-워와 워를 모두 보유하려면 안타깝게도 아래에 말씀드릴 헌하우의 선물 번들을 구매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워 하나 때문에 큰 돈을 쓰기 싫은 분들은 아쉽지만 다른 대책이 나올 때 까지 제작을 보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상점에서 역시 단일 품목으로 구매는 불가능하며, 기존 스토커 무기들이 어떤 스토커 말인가요? 번들로 판매되었듯이
헌하우의 선물이라는 번들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595 플레티넘으로, 워프레임 2기 정도의 가격입니다.
포함된 아이템 중 워를 제외한 모든 품목이 이 번들로 밖에 구매할 수 없는 물건들이므로,
파칼 아머나 다른 물품이 마음에 든다면 구매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토커가 그리 안나오는 편이 아닌데도 지금까지 획득한 사람들의 제보가 거의 없는 것을 보면,
확률이 정말 낮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워 라는 무기 하나만을 보고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인 것이 확실합니다.
외형 치장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굳이 구매하지 않고 열심히 스토커를 불러 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성능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을 가려보려고 애는 썼는데 상점 스크린샷 때문에 물거품이 됐습니다.

대충 알아 보시겠죠.
보시다 시피 워는 충격 배율이 80%인 충격형 무기입니다.
검 주제에 충격이라니 건방지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어쨌든 충격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스토커가 날리는 익절티드 검기에 우리가 그렇게 뒤로 휘낏휘낏 문워크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어쨌거나 워를 갈라틴, 신도 프라임과 비교하면 위와 같습니다.

거의 모든 면에서 갈라틴과 신도 프라임을 누르고 자신이 최상위 중도검이라는 것을 뽐내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공격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지만 치명타 배수가 높기 때문에 버서커로 충분히 상쇄가 가능합니다.
대미지는 갈라틴이나 신도 프라임 보다도 높고 치명타는 신도 프라임, 상태이상은 갈라틴을 따라가며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단순 스펙 만으로도 꽤나 기대가 되게 하는 무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극성


워는 템포로얄과 클리빙 훨윈드가 있는 바자린 스탠스 극성, 높은 수치의 수용량을 차지하는 나라몬 모드를 넣기 좋도록
나라몬 일반 극성이 기본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덕분에 극성을 추가하지 않고도 모딩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제 경우에는 위와 같이 모딩을 했습니다.
충격 속성이 8할을 차지하기 때문에 콜리전 포스가 90% 속성과 비슷한 효율을 냅니다.
헤비 트라우마는 프라임드 헤비 트라우마가 아직 0랭크라서(..) 대체제로 넣은 것이고,
프라임드 헤비 트라우마의 랭크가 충분한 분이라면 넣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충격의 딜링 효율이 굉장히 안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깡딜을 높이기 위해 억지로 충격을 높이기 보다
60%속성 모드를 하나 더 넣는 것도 좋습니다. (이 경우라면 프헤비를 넣고 콜리전을 빼도 되겠죠)
공격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버서커를 통한 공격 속도 상승은 선택보다는 필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도검 역시 모션의 후딜레이가 긴 편이라 공격 속도가 느리면 공격이 빗나가거나 후방 공격에 대한 대처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사용하는 분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그래도 템포 로얄이나 클리빙 훨윈드가 워낙에 전후좌우를 다 커버하는 강력한 스탠스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습니다.



4. 마치며
워는 특이한 외형, 높은 대미지와 압도적인 성능(압도적인 힘으로!)덕분에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은 무기입니다.
비록 충격이 주된 속성이라 조금 망설여 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기본 대미지가 높아 그에 따라오는
속성 대미지 역시 높다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를 제외하고는 갈라틴과 신도 프라임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무기라고 하면 요약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
그 압도적인 성능으로 적들을 짓뭉개 버리는 영상과 함께 워 리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에는 안나왔던거 같지만 워는 공격을 하거나 채널링을 켤 때만 빛으로 된 검신이 나타납니다.
일정 시간 공격하지 않으면 뼈대만 앙상하게 남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