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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DAY ACCESS/MELEE WEAPON

[One Day Access] 오키나 (Okina)

1. 개요


출시일 : 2016. 7. 8. (U 19 스펙터즈 오브 더 레일 SPECTERS OF THE RAIL)


종류 : 근접 무기, 쌍수 단검 (Dual Dagger)


성능

공격력 

물리 40 (베기 20 관통 18 충격 2)

회전공격

200 

치명타 확률 

5% 

치명타 배수

x2 

채널링 피해  

x1.5 

채널링 비용  

점프 공격  

80 

상태이상 

15% 

벽타기 공격

160 

공격 속도  

1.08 


제작재료

 Credits64 크레딧

20,000 

 AlloyPlate64 얼로이 플레이트

4,200 

 PolymerBundle64 폴리머 번들

3,400 

 Oxium64 옥슘

1,800 

 Tellurium64 텔루륨

단축 Platinum64 플레티넘 35


입수법 : 클랜도장 연구 후 복제 (복제비용 Credits64 크레딧 15,000)


특수기믹 : 없음



2. 제작



오키나의 제작 재료는 상기한 것과 같습니다.

제작에는 12시간, 단축에는 35 플레티넘이 필요하죠.


오키나는 클랜도장을 통해 입수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클랜 연구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Credits64 크레딧

10,000

  AlloyPlate64 얼로이 플레이트

5,500 

 Cryotic 크라이오틱

3,250 

 Plastids64 플라스티드

165 

 Gallium64 갈륨

 연구시간 

 72시간

선행연구 

나미 스카일라 

요구재료량

고스트 x1 쉐도우 x3 스톰 x10 마운틴 x30 문 x100 


(표 양식 참조 : http://warframe.wikia.com/wiki/Okina)


상점에서 무기만 따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한 무기입니다.

무기고 장비목록에서도 출력되지 않지만 번들을 통해 150플레티넘에 스탠스와 함께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찜 목록에 추가를 해도 상점에선 항목이 없어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아예 오키나로 검색을 해도 결과가 없습니다.

항목이 없기 때문이죠.



번들로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키나 번들에 포함된 스탠스인 스피닝 니들은 비교적 저티어 인페스티드 유닛인 리퍼에게 드랍되므로 실질적인 가치는 없는 모드입니다.


단축에 드는 시간과 리액터, 슬롯비용을 합치면 나머지 재료를 89 플레티넘에 구매하는 것이 됩니다.

옥슘 1,800개가 가장 부담스러운 재료인데, 옥슘 1,800개 파밍이 89 플레티넘의 가치를 한다고 여긴다면 번들 구매도 괜찮습니다.



3. 성능


그럼 이제 동일 무기군인 쌍수 단검류 무기들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쌍수 단검류의 가장 기본이 되는 팽입니다.

관통 위주의 무기였던 팽과 비교하니 스탯의 차이가 확실히 보입니다.

기본 대미지는 오키나 40 > 팽 30 으로 33% 더 높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 외 치명타 확률과 채널링관련 성능을 제외하고는 모든 스탯에서 팽보다 훨씬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팽 프라임과는 어떤 차이를 보일까요.

팽보다는 훨씬 강한 무기였는데....도 오키나보다 한참 모자라는 성능을 보이는군요.

관통과 베기의 특성에 따라 더 강한 팩션이 있기는 하겠지만 우선 눈으로 보이는 차이는 오키나가 훨씬 강해 보입니다.



그렇다면 퀘스트로만 얻을 수 있던 에테르 대거는 어떨까요.

에테르 대거는 기존 쌍수 단검 중 한 방이 가장 강한 무기였습니다.

오키나와 비교를 해도 손색이 없는 한 방을 보여주는군요.

오키나보다 베기 비율이 훨씬 높고, 총합 대미지도 45로 오키나보다 5가 높습니다.

그 외 단순 대미지 스탯은 오키나에 비해 훨씬 유리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오키나의 경우, 치명타 배수와 공격 속도가 비교가 안되게 빠릅니다.

DPS로 간다면 오키나가 에테르 대거보다 높은 대미지를 가지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상태이상을 노리는 모딩을 한다면 에테르 대거가 좀 더 유리하겠군요.


우선 기존 쌍수 단검들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DPS는 1위, 한 방은 2위가 되었군요.

팽 패밀리가 가라앉은 것 같아 좀 아쉽지만 새 무기가 강한 것에 만족하도록 합시다.



4. 개조



우선 기본 극성을 보겠습니다.

스탠스에 바자린, 일반 슬롯에 마두라이가 하나씩 있군요.

굳이 치명타 모딩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프라임드 모드 떡칠을 하지 않는 이상 포작이 필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쌍수 단검 스탠스는 유나이루에 내슁 파야라, 제누릭에 싱킹 탈론이 있습니다.

기본 극성이 바자린이므로 스피닝 니들이 자기 스탠스라는 것을 알려 주는군요.

그럼 일단 감에 모든 것을 맡기고 모딩을 해 보겠습니다.



다행히 되는군요.

프라임드 모드 하나 정도는 어떻게 들어갑니다.

상태이상을 높이기 위해 상태이상 모딩을 했기 때문에 수용량을 적게 먹는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렇게 상태이상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쌍수단검 중에 가장 공격속도가 빠르고 기본 깡딜도 높은 편이기 때문이죠.

치명타 모딩을 제외하곤 어떤 모딩을 해도 소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라임드 퓨리가 있다면 위핑 운즈와 60% 속성 모드를 빼고 프라임드 퓨리+스포일드 스트라이크+90% 속성 모드를 사용하여 깡딜을 노리는 모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라면 각 팩션에 맞게 속성을 조절해야 겠죠. 대부분은 부식일 듯 하지만요.



5. 영상


시뮬라 크럼에서 100레벨 커럽티드 조합을 상대하는 영상입니다.



이나로스를 사용했기 때문에 주로 피니시 대미지로 상대하는 모습이 아쉽습니다만,

베기 틱이 터지지 않은 적을 상대로 하는 대미지가 낮은 편이었기 때문에 영상의 지루함을 피하기 위해 어빌리티를 사용했습니다.

실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지 따지자면 워프레임과의 상성이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일반 미션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