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E DAY ACCESS/SECONDARY WEAPON

[One Day Access] 소니코어 (Sonicor)

U17.5에서는 모든 종류의 장비가 하나씩 출시되었습니다.
주무기 컨벡트릭스에 이어서 이번에는 보조무기인 소니코어를 보도록 합시다.


▲엑스칼리버가 들고 있는 것이 소니코어. 막상 써 보면 이것도 그 유명한 플라...
 여튼 그게 생각난다. 베기속성이 없는게 괜히 아쉬운 무기.


1. 제작
소니코어는 상점에서 판매하는 보조무기입니다.


상점에서 20,000 크레딧으로 설계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작 재료와 소요시간을 포함하면,
40,000 크레딧 (설계도 20,000 제작 20,000)
6,500 얼로이 플레이트
2,600 플라스티드
600 옥슘
2 아르곤 크리스탈
12시간
이 필요합니다.
최근 옥슘이 얻기 쉬워진 것을 생각하면 만들기가 아주 쉬운 편에 속하는 무기입니다.


소니코어를 상점에서 구매시에는 200플레티넘이 필요합니다.
슬롯비용과 카탈리스트, 단축비용(35p)까지 포함하면 61p가 필요하므로
상점 구매시에는 재료비로 139p를 지불하는 샘입니다.
옥슘이 한 3천개에 아르곤 크리스탈이 15개쯤 들어가면 모르겠지만..
글쎄요, 딱히 구매를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2. 성능


소니코어는 설명에 적힌 대로 음파를 사용하여 목표물을 날려버리는 무기입니다.
한마디로 밴쉬의 1번 어빌리티인 소닉 붐을 무기로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운 무기입니다.
소니코어에 피격당한 적들은 랙돌효과에 걸리며, 굉장히 먼 거리를 날아가게 됩니다.
절벽이 있는 맵타일이라면, 적의 레벨과 상관없이 랙돌효과에 의한 즉사를 노릴 수 있습니다.
즉, 모딩을 하지 않아도 절벽만 있다면 100레벨 이상의 적도 쉽게 제압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사거리는 약 25m, 폭발의 범위는 반경 3m정도로 보입니다.

특이한 것은 상태이상이 0%라는 것인데,
이는 무기 자체의 폭발효과에 의한 랙돌이 다른 효과에 의해 발생하지 않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온전한 충격 속성의 무기이고, 정확도가 100이라는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완전히 충격 속성만을 가진 무기이기 때문에,
보조무기의 충격 이벤트모드였던 퍼멜(충격 120%증가)가 의미가 있는 무기입니다.
또, 범위가 있는 폭발공격을 하지만 자신에게는 전혀 피해가 없는 무기이기 때문에
한 마디로 자폭없는 유탄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명타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깡딜빌드를 사용하고 한 방을 노릴 수 있는 무기가 될 수도 있고,
범위가 있는 랙돌효과를 터뜨리기 때문에 적에게 둘러싸여 위험한 때,
위기를 탈출 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밑도끝도 없이 적이 날아다니는 랙돌효과가 심하기 때문에 트롤링이 될 수 있는 것도 주의해야 겠습니다.



3. 극성


소니코어는 대놓고 폭발속성으로 밀라는 것인지 바자린 극성 하나만이 모딩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권총 바자린 모드는 냉기속성의 딥 프리즈와 상태이상을 증가시키는 슈어 샷 밖에 없습니다)
상태이상 0%인 무기에 슈어 샷은 전혀 의미가 없으므로 딥 프리즈를 쓰라고 하는 의도가 너무 뻔히 보입니다.
또, 이런 무기에 냉기속성을 사용하라고 한 것은 화염 속성과 합쳐 폭발 속성을 만들라는 의미겠죠.
바이러스를 만들어봤자 효과가 터질리도 없고, 자성은 코퍼스 쉴드가 아니면 큰 의미가 없는 속성이니까요.
여튼 이런 극성을 가진 소니코어를 0성으로 대충 모딩하면 아래와 같은 빌드가 나옵니다.


어차피 유탄무기류이기 때문에 차후 멀티샷이 진짜로 탄 소모율을 늘린다고 하더라도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또, 기본 극성에서 보여주듯 개발의도대로 폭발속성을 넣어 보았습니다.
흠, 어느 정도 효용성이 있냐구요?
영상으로 보여드리죠.

보시다 시피 재장전을 하기 전 까지 저거넛이 꼼짝을 못하며,
사거리 내에 들어온 적들은 어김없이 저하늘의 별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썸네일에서부터 저하늘의 별이 되어 박혀버린 크루맨들의 시체가 보이는군요.
그야말로 사용자에게 극한의 쾌감을 선사하는 무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마치며
소니코어의 외형과 발사 느낌은 유명 모 게임의 플라...그것이 생각나는 느낌의 무기였습니다.
다만 베기가 아니라 충격에 렉돌효과가 빵빵한 것이 아쉬운 무기였죠.
그래도 그건 어디까지나 특정 게임의 팬으로써 가지는 아쉬움일 뿐이고, 무기 자체의 성능은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DE가 괜히 무기 설명에 개드립을 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무기입니다.
스피드러닝이 필요한 미션에서 소니코어를 들고 뛰고 있다면 굉장히 안전하게 다닐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지나가다 쏘면 맵에서 적들이 휙휙 사라지는 마법을 보여주니까요.
하지만 이런 극심한 랙돌효과는 잘못 사용하게 되면 분대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 있는 트롤링이 될 수 있다는 것.
반드시 유념하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