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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DAY ACCESS/ARCHWING

[One Day Access] 파이드라 (Phaedra)


U17.5에서 새로이 선보인 아크윙 무기, 파이드라.
소마의 언니뻘이라고 주장을 하지만 과연..?



▲아마도 디자인은 여기서 가져 온 듯 한 느낌적인 느낌.
 아무리 봐도 소마보다는 벡티스에 가까운 디자인이지 않은가.



1. 제작


파이드라는 상점제 아크윙 주무기입니다.
상점의 주무기 설계도 탭에서 구매가 가능하면, 설계도 구매에는 35,000 크레딧이 필요합니다.


파이드라의 제작에는 위의 재료들이 필요합니다.
각 파츠는 아크우이 미션에서 보상으로 나오며, 자세한 드랍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파밍시간을 제외하고 제작에는
80,000 크레딧 (설계도 35,000 제작 45,000)
2 텔루륨
12시간이 필요합니다.



상점에서 즉시 구매시 220플레티넘이 필요합니다.
역시 슬롯과 카탈리스트, 단축비용(50p)를 제외하게 되면 실질적으로는 144플레티넘으로 구매하는 샘입니다.
아크윙 미션 보상으로 파츠가 드랍되기 때문에 파밍에 암걸려 죽을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즉시구매도 나쁘지 않습니다.



2. 성능


파이드라는 기존의 아크윙 무기 중, 임페라토르의 변형버전입니다.
말은 소마의 자매기라고 하지만 실제 성능은 소마의 정체성과는 거리가 먼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 가지 소마와 겹치는 컨셉은 예열시간이 있고, 그 외에는 그닥 소마와 겹치는 부분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이거 혹시 잘못 설정된 것 아니냐 하는 부분이
치명타 확률과 상태이상 부분입니다.
소마의 정체성이라고 할 만 한 것은 높은 치명타 확률과 배수인데,
파이드라는 소마의 자매기라는 설명과는 다르게 비교적 낮은 치명타 확률과 평범한 배수를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임페라토르와 함께 아크윙에서 가장 치명타 확률이 낮은 무기의 자리를 꿰찼습니다!)
사실 상태이상의 25%가 치명타 확률이 되어도 아크윙 모드 특성상 아주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모딩을 해도 50%가 채 되지 않는 확률이니까요.
어찌 되었건 파이드라는 위와 같은 수치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계열의 무기에 속하는 임페라토르 가족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도록 하죠.



보시다 시피 임페라토르에 비하여 높은 대미지, 같은 치명타 확률, 낮은 정확도와 연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나마 높은 것은 상태이상이군요.
기존에 임페라토르를 쓰던 분들은 장거리 사격을 하더라도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셨을겁니다.
정확도가 아주 높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쓸 정도로 탄착군이 형성되었으니까요.
더구나 반동도 거의 없으니 꽤 정밀한 사격을 할 수 있었죠.

하지만 파이드라는 다릅니다.
무려 고르곤에 맞먹는 낮은 정확도를 자랑하며(!!) 예열시간 때문에 기존 임페라토르보다도 낮은 연사력을 보여줍니다.
(사실 예열이 끝나도 임페라토르보다 빠르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한 마디로 상태이상률과 높은 대미지를 선택한 대신
정확도와 연사력을 희생한 임페라토르의 개량형 무기라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3. 극성



파이드라는 마두라이 극성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별달리 다양한 모드가 마련되지 못 한 아크윙 모드에서는 대부분의 수용량을 마두라이가 차지 하는 점,
그리고 루비도-라인드 배럴(기본 피해량)과 듀얼 라운즈(멀티샷), 오토매틱 트리거(연사력)가 마두라이에 있는 점,
이 모드들이 전부 수용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그럭저럭 괜찮은 기본극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기본극성을 0성으로 임시모딩을 하면 어떻게 될까요.


대략 이 정도의 모딩이 가능합니다.
속성은 순서에 따라 바뀌므로 원하는 속성이 나오도록 순서만 바꾸어 주면 됩니다.
저는 높은 상태이상을 이용해 방사능을 주었으나, 사실 아크윙에서는 부식이 짜세입니다.
현존하는 거의 모든 아크윙 적(인페스티드 제외)은 퍼라이트 아머를 차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튼 이렇게 모딩을 하고 천왕성 감청 1라운드를 돌아 보았습니다.

기본 피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근거리 교전에서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오토매틱 트리거를 넣었기 때문에 연사력에서 딱히 불편함이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중거리 이상의 교전에서는 탄이 제대로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낮은 정확도가 가져온 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지고 보면 아크윙의 히트스캔 무기들은 폴오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위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힘든 거리에서는 잘 맞지 않아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넓은 전장에서 먼 거리의 적을 보고도 멍하니 지켜봐야 한 다는 것은 분명히 갑갑한 일입니다.
정확도도 비교적 높은 편인 소마가 니가 왜 내 언니냐 라고 하는 말이 들리는 것 같군요.



4. 마치며
파이드라는 여러모로 실망스러운 무기였습니다.
소마의 자매기라고 하고는 가장 낮은 치명타 확률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갑갑할 정도로 낮은 정확도까지 겸비한 무기입니다.
이후 어떤 변동이 생겨서 좀 더 나아질 지는 모르겠지만,
획득 난이도에 비해 불편한 무기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나마 유일한 위안이 되는 것이라면 기본 피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근거리 교전시에는 확실히 위력적이란 것.
그것 하나 정도겠군요.
성능으로 따진다면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무기입니다.
하지만 외형이 워낙 예쁜 편이기 때문에
외형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이라면 하나 쯤 가지고 있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