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다이큐에 이어 아토모스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작
아토모스는 상점->무기->보조무기 설계도 탭에서 설계도를 구매하여 제작이 가능합니다.
제작 재료량
아토모스 제작 필요 자원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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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0,000 | ![]() 1,500 | ![]() 1,300 | ![]() 800 | ![]() 2 | 시간: 24 시간 |
단축: ![]() | |||||
상점 구매 가격 : ![]() |
상점제 지속형 보조무기인 감마코어와 같은 가격을 가지고 있으며, 설계도는 5,000크레딧 저렴합니다.
2. 성능
아토모스와 비슷한 보조무기로는 감마코어와 뉴코어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성능은 감마코어(사이노이드 아닙니다)와 비슷하며, 그리니어제 무기의 독특한 기작을 가졌다는 점에서는 뉴코어와도 닮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토모스 역시 같이 출시된 다이큐, 볼테이스와 같이 동일 계열 무기에 비해 높은 상태이상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뉴코어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수치이지만, 실질적으로 비슷한 감마코어에 비해서는 월등히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미지가 낮은 편에 속하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으나, 개인적으로는 특이사항에서 설명할 체인 타게팅 때문에 실질적으로 가장 뛰어난 살상력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번에 나온 신규 무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무기입니다.
3. 극성
아토모스는 기본적으로 바자린(D)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문제라면 아토모스가 보조무기이다 보니 바자린 극성에 있는 모드라고는 딥 프리즈(냉기 대미지), 슈어 샷(상태이상률) 밖에 없다는 것 정도가 있겠습니다.
만약 냉기속성을 조합하고 싶지 않은 분이라면 필히 극성을 변경해야 할 것입니다.
포작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위와 같은 모딩을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기본 화염속성과 바자린 극정에 의한 폭발속성을 제외한 조합속성을 다른 것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바자린 극성을 버리지 않고 극단적으로 상태이상을 추구한 모딩입니다.
다른 속성을 원하시거나 딥 프리즈를 쓸 계획이 전혀 없고 다른 모드를 쓰시려 한다면 3성 이상을 해야 합니다.
4. 특이사항
아토모스의 가장 큰 특이점은 체인 타게팅이 된다는 것입니다.
사용해본 결과 기본적으로 약 2m 떨어진 적에게 까지 체인 타게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체인 타게팅은 사거리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사거리 증가 모드를 사용하면 보조무기로 엠프렉스를 쓰는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 가지 재밌는 점이 있는데,
기본 속성이 화염속성이다 보니 아토모스에 죽은 적은 마치 엠버의 월드 온 파이어를 맞아 죽은 것 처럼 새까맣게 타버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쏘는 맛'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무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역시 마지막으로 20마리의 95레벨 차저를 잡아내는 영상을 보며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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