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Day Access] 안쿠 (Anku)
6월 5일 업데이트 16.7.0에서 안쿠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 추가된 이 낫은 패리스를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되었으며,
기존의 낫과는 다른 특성을 통해 낫류 무기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 합니다.
1. 제작
안쿠는 클랜제 무기이며, 텐노 연구소에서 연구/도면 복제가 가능합니다.
연구 재료량
안쿠 연구 필요 자원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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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00 | ![]() 1 | ![]() 500 | ![]() 50 | ![]() 300 | 시간: 48 시간 | |
선행 : 아킴보 스틸레토 | ||||||
고스트 클랜 x1 새도우 클랜 x3 스톰 클랜 x10 마운틴 클랜 x35 문 클랜 x100 |
제작 재료량
-연구 완료 이후 업로드 예정-
2. 성능
안쿠는 패리스를 모티브로 한 낫 답게 기본적으로 기존의 낫과는 다르게 관통중심의 무기입니다.
안쿠의 물리데미지의 총합은 70으로, 리퍼 프라임 및 헤이트
보다 17%가량 높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격속도는 1.1로, 에테르 리퍼와 리퍼 프라임과 동일하여 꽤 빠른 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회전/점프/벽타기 공격은 지금껏 나온 어떤 낫 종류 무기들 보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안쿠의 성능 중 가장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은
기존의 낫들이 비교적 낮은 치명타 확률(10%)를 가지고, 그에 비해 높은 상태이상률 (12~15%)를 가졌었다면
안쿠는 20%라는 수치의 매우 높은 치명타 확률과 함께 그에 어울리는 2배수라는 치명타 배수를 가졌지만
그에 비해 10%라는 낮은 상태이상률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즉,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의 낫이 낮은 치명타율을 가졌지만 이를 베기 중심의 대미지와 상태이상률로 데미지를 누적하는 형태였던 반면에
안쿠는 빠른 공격속도와 높은 치명타를 기반으로 하여 매 타격마다 강력한 치명타를 입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무기입니다.
약간 첨언을 하자면, 최근의 신규무기 트랜드가 치명타를 중심으로 나온 것의 연장선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도 DE측에서 기존의 인기무기가 활/소마 등과 같은 치명타 무기라는 것을 인지한 것이라고 보아도 될 것입니다.
3. 극성
안쿠는 핫픽스 16.7.1을 통해 스탠스 극성이 제누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제누릭에는 스토킹 팬이 있으며, 스토킹 팬은 다음과 같은 콤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콤보 | 버튼 입력 |
매니 티어즈 | EE 110%Imp.E 110%2X |
다잉 라이트 | EE 110%Imp. ![]() 175%E 150%3X |
섀도우 윙 | E![]() 400%2XE 200%E 200% |
헬스 웨이브 | Slide + E |
마운틴스 치슬 | In Air + E |
플레잉 홈 | Wallrun + E |
터널링 스파이크 | Aiming at Downed Enemy + E |
특히 매니티어즈, 다잉라이트 콤보는 2타째에서 낮은 상태이상률을 커버할 수 있도록 상태이상 공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 안쿠의 기본 극성은 마두라이(v)로, 근접무기의 마두라이는 치명타 관련 및 배이스 대미지 모딩에 유리한 편입니다.
이를 활용하면 포르마를 사용하지 않아도 아래와 같은 모딩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물리 대미지 120%에 해당하는 모드들은 전부 나라몬(-)에 포진되어 있으며, 수용량 소모가 큰 편이기 때문에
물리대미지를 극대화 하며 속성 대미지까지 챙기기 위해서는 포르마를 사용해야 합니다.
4. 특이사항
위에 나열된 여러 특이사항에도 불구하고,
안쿠는 낫이라는 무기의 특성상 스탠스 콤보에 의한 운용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공격속도에 비해 결코 빠르지 않은 모션은 버서커나 퓨리 없이는 안쿠를 다소 답답하게 만들며,
과도한 이동능력은 타게팅 설정을 하더라도 목표로 한 적을 쉽게 맞추기 어렵게 합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고,
낫 스탠스의 이런 특성은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데 유리한 면을 보입니다.
또한 해머류, 마체테류와 동시에 부드러운 은신처형 모션은 낫 종류의 무기를 좀 더 전략적으로 활용하도록 합니다.
낫 스탠스가 단일타겟에게 얼마나 불리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봄버드를 대상으로 한 실험영상
하지만, 낫 스탠스가 다수 대상에게는 비교적 유리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인페스티드를 상대로 한 영상
안쿠를 사요하여 95레벨 봄버드를 처형하는 영상
분명 기존의 낫들이 사장되다시피 하던 것을 생각하면
이번 안쿠의 등장은 낫종류를 사랑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낫 무기는 근본적으로 가진 단점이 너무나 많습니다.
과거의 낫 무기는 차지어택을 통해 이러한 단점을 커버할 수 있었으나,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이후 차지어택이 부활할 것이라고도 하는 것에 약간의 기대가 됩니다.
또, 안쿠의 최초 등장시 스탠스 극성이 현재 낫 스탠스에 존재하지 않는 마두라이 극성이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후 새로운 낫 스탠스의 등장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수정사항
작성하며 실수가 있었습니다. 안쿠의 물리데미지 총합은 리퍼프라임, 헤이트보다 10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