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노 전력 증강
데스트레자 레이피어가 출시되었습니다! 이 텐노 레이피어로 여러분의 전투기술을 예술의 경지까지 끌어올려보세요.
오늘 워프레임 내 상점에 들러 데스트레자를 여러분의 무기고에 추가해보세요!

신규 스탠스 모드
불파인 마스크: 빠르게 베고, 도려내듯 공격합니다.
콘클레이브 변경점
- 콘클레이브 사용 가능 무기 목록에 드레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사용 가능 무기 목록에 모든 폴암류 무기 및 폴암 스탠스류가 추가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옵티코어를 이용해 원샷 킬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다이큐를 이용해 원샷 킬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스프링-로디드 브로드헤드 모드 장착 시의 기준입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패리스, 패리스 프라임을 이용한 차지샷 두 방으로 사살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MK1 패리스를 이용한 차지샷 두 방 + 퀵 샷 한 방으로 사살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락타 세르노스를 이용한 차지샷 세 방으로 사살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전용 쉴드/체력 기준으로 가장 높은 총합치를 지닌 워프레임이 쉴드/체력 추가 모드를 전혀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 저격총류 무기를 이용한 두 방으로 사살이 가능하도록 피해량이 조정되었습니다. (라이 인 웨잇 모드 장착 시 기준입니다)
- 콘클레이브 내 정확도 향상 및 버튼 컨트롤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아래의 워프레임 어빌리티를 발동할 시 타게팅이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애쉬 - 블레이드스톰
- 이쿼녹스 - 레스트 & 레이지
- 림보 - 배니쉬
- 매그 - 불릿 어트랙터
- 네크로스 - 소울 펀치
- 닉스 - 마인드 컨트롤
- 오베론 - 스마이트
- 새린 - 스포어즈
- 트리니티 - 웰 오브 라이프, 에너지 뱀파이어
- 콘클레이브 내 닉스의 마인드 컨트롤, 새린의 스포어즈, 오베론의 스마이트, 네크로스의 소울 펀치 사정거리가 10m에서 12m로 상향되었습니다.
- 타게팅 기준 완화로 인한 정확도 로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아래의 어빌리티들의 사정거리를 상향하였습니다.: 스마이트, 배니쉬, 마인드 컨트롤, 스포어즈, 소울 펀치, 웰 오브 라이프
- 콘클레이브 내 애쉬의 블레이드스톰 사정거리가 8m에서 10m로 상향되었습니다.
- 속성 불릿 점프 모드의 속성 효과를 이용해 적을 타격할 시 타격당하는 목표물당 15씩의 에너지가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속성 불릿 점프 모드 이용 시 기동력 향상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근접무기를 이용한 퀵 지면 공격 사용 시의 비틀거림/넉다운/범위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신도류 무기, 그람, 갈라틴, 마기스타, 프레거, 젯 키타그의 기본 피해 및 스탠스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트윈 그렘린즈의 피해량이 하향되었습니다.
- 체력/쉴드 수치가 포함된 기동력 관련 콘클레이브 모드의 체력/쉴드 수치를 늘렸습니다.
- 절멸전 시 최소 3인 / 팀 절멸전 및 세팔론 쟁탈전 시 최소 4인의 플레이어가 참가해야만 콘클레이브 대전이 시작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미션 이전 로비 화면에서 장비 설정을 변경할 경우 선택된 워프레임이 화면에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워프레임들의 콘클레이브 전용 체력/쉴드 성장곡선을 대체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워프레임들의 티어별 기동력 스탯을 재도입하였습니다.
- 모탈 컨덕트 콘클레이브 모드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체력이 낮아졌을 시, 8초 간 채널 피해 반사 +60%
- 임페네트러블 오펜스 콘클레이브 모드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에너지량이 최대일 시, 피해 막기 +50%
- 세컨더리 윈드 콘클레이브 모드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적 사살 시, 10초 간 체력 재생 +5
출격 변경점
- 아래와 같은 타입의 출격 미션 수행 시간이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방어 - 15웨이브에서 10웨이브로 하향
- 생존 - 20분에서 15분으로 하향
- 발굴 - 1200 크라이오틱에서 1000 크라이오틱으로 하향
- 감청 - 4라운드에서 3라운드로 하향
- 출격 방어 미션에서 고정 위치의 동면장치 대신 튼튼한 체력의 텐노 요원을 방어하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출격 방어 미션에서의 난이도가 5웨이브부터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으며, 총 15웨이브 분의 난이도가 10웨이브 내에서 짧은 시간 내에 구현되도록 난이도 곡선을 급격하게 조정하였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출격 뿐만 아닌, 정해진 웨이브를 플레이해야 하는 모든 종류의 방어 미션에 적용됩니다.
변경점
- 쿠브로 알 드롭율이 대체적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쿠브로의 울음소리 퀘스트의 알 습득 미션 도중 쿠브로 알 드롭율이 크게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리디머 및 글레이브 차지 어택 모션 중의 차징 시간을 줄였습니다.
고친점
- 발사체를 이용해 적을 벽에 꽂을 때의 시각 효과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볼트의 쇼크 어빌리티를 적에게 겨누지 않은 채 사용할 경우 위쪽의 하늘로 날려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장비 설정 버튼 위에 처음으로 마우스 커서를 대었을 경우 버튼을 누를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새린의 컨테이젼 클라우드 개조 모드가 상태이상 지속시간을 올바르게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워미우스 플레이 시 적이 스폰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텔레포트가 가능한 워프레임 어빌리티를 사용할 시 지형을 벗어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최대 랭크 이상의 경험치가 쌓인 모드를 판매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전체 화면 모드에서 미션 로딩 도중 Alt+Tab으로 화면을 벗어날 시 검은 화면 상태가 지속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과 같이 아우파이스 콴타 스킨이 콴타의 카트리지 부분에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s-again-bugged/
- 벡티스 스킨을 벡티스 프라임에 적용 시 탄창 부분에 색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디케이트를 아직 선택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메일함 보상을 수령할 시 신디케이트 평판을 받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시질 텍스쳐가 지나치게 픽셀화된 모습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디스럽터 드론이 널리파이어 쉴드 안에 있을 시 탄속형 무기로 드론을 사살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게임을 끈 후 워프레임의 프로세스에 지속적으로 랙 현상을 발생시킬 수 있었던 잠재적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가 짧은 시간 내에 로그인한 후 로그아웃할 시 친구 목록의 최종 로그인 시간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나타의 파이어 워커 사용 시 클라이언트 플레이어들의 디버프가 올바르게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과 같이 매그의 불릿 어트랙터 어빌리티로 탄환들을 끌어들일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34#entry6612761
- 콘클레이브 내에서 불릿 점프를 이용해 적을 사살할 경우 '사살 메시지'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불릿 점프로 적을 사살할 시 사살 메시지 표시에 '불릿 점프' 피해로 등록됩니다.
- 처치 누적 방해 콘클레이브 도전과제 수행 시 설명대로 3번의 처치 누적을 멈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완료 처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절멸전 내에 4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이미 있을 시 콘클레이브 팀이 대전 시작 대기 화면에서 멈추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미션 완료 메뉴가 필요 시간보다 오래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호스트 이동 현상 후 대전 도중 참가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같은 팀으로 배정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모드의 '적 사살 시' 조건이 로키의 디코이를 파괴함으로써 발동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에서 근접, 폭발 및 어빌리티로 헤드샷을 할 시 피해량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블라인드 샷 및 럭키 샷 콘클레이브 모드를 탄속무기가 아닌 무기에 장착할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