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17.5 + 핫픽스 17.5.1
신규 퀘스트: 조르다스 프리셉트
오디스는 함선 전체에 퍼진 인페스티드들에 붙잡힌 동료 세팔론을 도와주기로 결심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인페스티드에 영향을 받은 세팔론이 과연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알아야 할 것
본 퀘스트는 에리스 행성을 해금한 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에리스 행성을 이미 해금한 플레이어들은 코덱스(정보) 메뉴에서 조르다스 프리셉트 퀘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르다스 프리셉트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그 거대한 울음소리 이후 다수의 인페스티드를 잡아야만 나타나는 희귀한 인페스티드 개체, 저거넛을 사냥해야 합니다.
신규 보스: J-3 골렘
J-3 골렘은 이전의 마지막 등장 이후 대대적인 재정비를 거쳤으며, 조르다스 프리셉트 퀘스트를 완료한 이후 조우할 수 있게 됩니다.
신규 워프레임: 아틀라스
돌의 거인이자 땅에 속한 속성들의 왕으로써 군림하는 워프레임입니다. 아틀라스의 파워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워 1 - 랜드슬라이드: 미끄러지듯 내질러지는 폭발성 펀치 공격으로, 반복해서 사용할 경우 파괴적인 연속기로 탈바꿈합니다.
파워 2 - 텍토닉스: 바위의 벽을 소환하며, 재사용 시 소환된 바위벽을 무너뜨려 적에게 밀어붙입니다.
파워 3 - 페트리파이: 아틀라스가 차갑게 굳은 시선으로 적을 석화시킵니다.
파워 4 - 럼블러스: 두 명의 바위 격투가를 소환하여 근접전에서의 전투를 돕습니다.
아크윙 정비 및 추가점:
신규 게임 모드
아크윙 모바일 방어: 중요 정보를 확보하기 위해 닥쳐오는 적의 무리에 맞서 부서진 위성들을 지키세요.
아크윙 방어: 파손된 코퍼스 함선의 중심부에서 사방에서 몰려드는 적들에 맞서 두 개의 목표물을 지켜내세요.
행성 노드상의 아크윙 미션들이 각 행성의 레벨 범위 및 난이도를 알맞게 반영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아래의 행성 노드에 아크윙 모바일 방어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구의 Erpo (그리니어)
화성의 Syrtis (코퍼스)
아크윙 감청에서 적들의 군집 포인트가 좀 더 서로 가깝도록 변경되고 비행 중 장애물 역의 잔해들이 늘어나는 등 다소의 재설계가 이루어졌습니다.
메인 HUD에 적들이 목표물로 표시되며, 시야선을 벗어난 목표물들의 경우 화면 가장자리에서 접근 방향을 표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추진 시스템: 잠시 간의 지속적인 부스트 후 아크윙의 추진 시스템이 개입하여, 플레이어들이 경이적인 증가율의 속도로 날 수 있게 합니다.
아크윙에 사용되는 상승/하강 이동 키 설정을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설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크윙 미션 도중의 음향 효과에 여러 개선점을 추가하였습니다.
미션 중의 소행성체들을 파괴할 시 자원 및 아이템을 드롭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적
모듈러 코퍼스 적 개체: 이 적들은 무기와 파워를 포함하여 넓은 범위의 외형적 특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 적들의 디자인은 서로 다르나, 중심적인 능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그 컴바: 감지형 파워 사용을 방해
포그 스크람버스: 감지형 파워 사용을 방해
뉼 컴바: 버프 및 디버프형 파워 사용을 방해
뉼 스크람버스: 버프 및 디버프형 파워 사용을 방해
샙 컴바: 공격형 파워 사용을 방해
샙 스크람버스: 공격형 파워 사용을 방해
슬로 컴바: 이동형 파워 사용을 방해
슬로 스크람버스: 이동형 파워 사용을 방해
뮤탈리스트 라이트닝 캐리어: 라이트닝 크롤러를 운반함
뮤탈리스트 톡식 캐리어: 톡식 크롤러를 운반함
어택 뮤탈리스트: 감염체 포자를 발사
신규 무기와 스탠스
텟코: 내지를 때마다 적들을 찢으며 돌파해나갈 수 있는 이 강철 너클은 아틀라스 특유의 무기입니다.
컨벡트릭스: 이 무기의 트윈 레이저가 목표물에 집중되면 순환 회로가 생성되어 적을 통째로 구워버립니다.
소니코어: 대규모의 음파 에너지 파동으로 목표물을 날려버립니다. 보고된 사용 후기: '매우 만족스럽다.'
파이드라: 소마의 자매기, 파이드라로 진공 공간의 적들을 한 순간에 파괴해보세요.
카스자스: 이 아크윙 전용 낫으로 죽음의 천사가 되어보세요.
신규 스탠스 : 가이아스 트라제디 : 느리고도 강력한 일격을 가합니다.
신규 외형 아이템
공중 지원 및 착륙정 설정
플레이어들이 공중 지원 통신장치를 통해 연락하여 미션 도중 착륙정으로부터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각 착륙정마다 서로 다른 공중 지원 효과를 갖추고 있습니다.
공중 지원 통신장치는 주조소에서 제작할 수 있으며, 무기고 내 ‘소모품’ 메뉴에서 장비하실 수 있습니다.
공중 지원 통신장치를 한 번 사용한 후 재사용까지 10분간의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장비 메뉴 내의 착륙정 옵션에서 선체 착륙정과 공중 지원을 사용자 스스로에 알맞게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착륙정 건설 및 공중 지원 통신장치 제작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주조소에서 착륙정 장치를 제작해야 합니다.
착륙정 장치: 착륙정을 건설하거나 주조소에서 공중 지원 통신 회수를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맨티스 착륙정: 공중 지원 '팀 체력 회복'을 제공합니다.
리셋 착륙정: 공중 지원 '암호 해독'을 제공합니다.
바자다 맨티스 스킨: 맨티스 착륙정 전용의 특별한 스킨입니다.
글로암 맨티스 스킨: 맨티스 착륙정 전용의 특별한 스킨입니다.
오스쿠로 맨티스 스킨: 맨티스 착륙정 전용의 특별한 스킨입니다.
기타 외형 아이템
제르세미 발키르 스킨: 알라드 V와 그 실험이 있기 전, 맨 처음에는 제르세미 발키르가 있었습니다. 이 스킨은 앞으로 14일 동안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가로 샨다나: 이 날개와도 같은 샨다나는 세레스 나비참새의 아름다움과 민첩함을 떠올리게 합니다.
오퓰라스 로브: 코퍼스의 엘리트들을 위한 호화로운 특권 과시용 로브가 그 특권층과 싸운 텐노의 전리품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새로운 신디케이트 감정표현
명상 감정표현이 토글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케인 주조소 버튼
주조소의 ‘보유중인 재료’ 버튼 옆에 아케인 전용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메뉴는 플레이어들이 소유 중인 아케인 아이템 및 아케인이 설치된 장비를 더욱 수월하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분류 화면을 제공해줍니다.
아케인 디스틸러의 가격이 50,000 평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콘클레이브 변경점 및 고친점
콘클레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워프레임 목록에 트리니티, 노바, 로키, 밴시 워프레임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맵: 절멸전 및 팀 절멸전 게임 모드에 코퍼스 코어 맵이 추가되었습니다.
테신으로부터 구입하실 수 있는 신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어링 리프 - 에너지가 가득 차 있을 시 불릿 점프 +20% 및 연사력 +60
라임 볼트 - 에너지가 가득 차 있을 시 불릿 점프 +20% 및 냉기 피해 +60
볼택 랜스 - 에너지가 가득 차 있을 시 불릿 점프 +20% 및 전기 피해 +70
베노머스 라이즈 - 에너지가 가득 차 있을 시 불릿 점프 +20% 및 독성 피해 +10
무작위의 게임 모드 내에 한정된 시간동안 영향 요소를 부여하는 얼럿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출현 가능한 영향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이 눈 - 보조무기 피해량 상승
인텐시파이 - 파워 피해량 상승
마샬 로우 - 근접 피해량 상승
에너지 플럭스 - 에너지 회복량 및 드롭율 상승
오버파워드 - 위의 모든 효과
콘클레이브 사용 가능 무기 목록에 오벡스, 에테르 대거, 베이코어 헥 및 앤카이로스류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클레이브 사용 가능 무기 목록에 모든 듀얼 근접 무기류가 추가되었습니다.
콘클레이브 사용 가능 무기 목록에 마체테류 근접 무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각 게임 모드마다 두 종류의 일일 도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해당 도전들을 동시에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처치 누적 횟수가 3/6/9/12로 줄었습니다.
처치 누적 횟수를 쌓고 있는 플레이어들의 경우 처치 횟수 알림을 받게 됩니다.
세팔론 쟁탈전을 통해 얻는 경험치를 5만에서 2만으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퓨랙스류 무기들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닌콘디 무기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모든 스태프류 무기들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히트 소드, 듀얼 히트 소드 및 덱스 다크라의 낙하 공격 범위를 하향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MK-1 브래튼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모든 무기에 개별적인 탄환 풀이 추가되었습니다.
PvP 내 컬스타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펜타류 무기들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앙스트럼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불릿 점프의 거리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불릿 점프의 점프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에너지 획득률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근접 무기의 오토 타게팅 각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채널링의 에너지 소모량을 10에서 5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회피 시 피해량 전도율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쉴드 회복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PvP 내 글레이브 채널링 폭발 시의 폭발 범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PvP 내 오베론이 사용하는 스마이트의 발사체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팀전 모드 중 워프레임 및 무기의 에너지 색이 팀에 따라 같은 색으로 고정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코퍼스 가스 시티 세팔론 쟁탈전 맵에서의 에너지 아이템 드롭량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닉스가 업소브를 쓸 경우 세팔론을 떨어뜨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프레임 변경점
토글형 어빌리티와 에너지 소모: 각 어빌리티들을 좀 더 넓은 범위의 상황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의 일환으로 현존하는 토글형 어빌리티들에 다음과 같은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본 패치 이후로도 계속해서 토글형 어빌리티의 밸런스를 주의깊게 모니터링할 방침입니다.
지속시간 모드들이 토글형 어빌리티에 영향을 미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예시: 모드를 통해 지속시간을 기존의 2배로 증가시켰을 경우 (+100%), 기본 상태에서 에너지 10을 소모하던 파워가 에너지 5를 소모하게 됩니다.
아래의 토글형 어빌리티들에 초당 소모량 및 기타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크로마의 스펙트랄 스크림의 에너지 소모량이 (초당)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로마의 엘리멘탈 와드의 전기 속성 방전 효과가 위력 모드 대신 거리 모드의 효과를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크로마의 엘리멘탈 와드의 독 속성 사용 시 증가되는 수납 및 재장전 속도가 위력 대신 지속시간 모드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엠버의 월드 온 파이어의 초당 에너지 소모량이 3으로 변경되었으며 최대 지속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쿼녹스의 레스트 & 레이지 기본 범위가 두 배로 늘었습니다.
하이드로이드의 템페스트 배러지 및 텐타클 스웜 재사용 시의 쿨다운 시간이 사라집니다.
닉스의 카오스에 쿨다운이 삭제되며, 카오스 재사용 시 카오스에 영향을 받은 적들이 기절하지 않게 됩니다.
전체적인 워프레임 변경점:
메사의 피스메이커 사용 시 메사가 자리에서 움직이지 못하게 되며 HUD상에 원형 초점 링이 생성됩니다.
발사 버튼을 누를 시 메사가 자동적으로 원형 범위 내의 모든 적들을 공격하게 되며, 이 공격으로 적이 사망할 때마다 원의 범위가 줄어들고 메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피스메이커 시전 중의 플레이어는 어느 방향으로든 시선을 돌릴 수 있습니다.
피스메이커의 원형 범위 크기는 거리 모드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발키르의 파워들에 다음과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립 라인의 동작 속도 및 수직 가속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립 라인 사용 시마다 에너지 소모량이 감소되며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적에 대한 립 라인의 명중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발키르의 HUD에 립 라인 연속 사용의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히스테리아에 빠른 토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장착한 근접 무기 모드의 효과가 히스테리아에 적용됩니다.
발키르가 50% 넉다운 회복 속도를 패시브로 갖게 되며, 무거운 착지를 하지 않게 됩니다.
이쿼녹스의 멘드를 통한 초과 회복량이 쉴드를 회복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쿼녹스의 형태 변경 딜레이가 1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미라지의 홀 오브 미러 사용시 두 개의 복제에서만 탄환이 발사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 변경점은 게임 구동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제 게임플레이에 전혀 영향이 가지 않도록 나머지 클론들의 피해량을 증가시켰습니다.
매그의 풀을 목표물에 사용할 시 진로에 장애물이 없어야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자원 및 적들이 더 이상 벽이나 닫힌 문을 뚫고 끌려오지 않게 되나, 엄폐물 혹은 장애물 뒤에 숨은 적의 경우 끌어낼 수 있습니다.
제피르의 테일 윈드 사용 시 각 사용 시도 사이에 ‘파워 사용 중’ 에러가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미션 변경점 및 추가점
천왕성의 수중 연구소 맵이 확장되었습니다:
Umbriel과 Rosalind 노드에 독자적인 맵 및 첩보용 저장소를 완벽히 갖춘 첩보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의 해저 연구소 맵 확장을 위하여 여러 타일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의 행성 노드에 모바일 방어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구의 Eurasia 노드 (그리니어)
금성의 Aphrodite 노드 (코퍼스)
신규 미션인 버려진 오로킨 함선 모바일 방어 키가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하이브 미션에 다음과 같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저장고 및 새로운 보상 테이블이 하이브 미션에 추가되었습니다.
저장고의 추가에 따라 HUD에 더욱 자세한 목표 정보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적 스폰 빈도가 다소 하향되었습니다.
에너미 레이더 모드 착용 시 투머 노드의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인페스티드 레이저, 자성 구름, 포자 구름이 쿠브로 및 센티넬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에리스 생존 미션에서 인페스티드 저거넛의 등장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변경점
플레이어에 의해 생성되는 웨이포인트에 다음과 같은 개선점이 적용되었습니다:
각 분대원이 마킹된 아이템을 획득함에 따라 분대원 개인의 HUD에서 마킹이 각각 사라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모드에 웨이포인트를 마킹할 경우 해당 모드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자원에 웨이포인트를 마킹할 경우 해당 자원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웨이포인트에 신디케이트 메달리온 및 큐리아를 표시하는 독자적인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무기고-어빌리티 메뉴 내의 ‘모드 포함 수치 보기’ 버튼을 통해 각 어빌리티가 모드의 영향을 받았을 시의 수치들을 볼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설정 - HUD 메뉴 내에 ‘적 체력 표시’ 옵션이 신규로 추가되었습니다.
시뮬러의 화면 진동 효과를 줄였습니다.
코퍼스와 관련된 배경, 오브젝트 및 재질들에 PBR(물리 기반 렌더링)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오로킨과 관련된 배경, 오브젝트 및 재질들에 PBR(물리 기반 렌더링)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앙스트럼에 PBR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지구 숲 맵에서의 주변 음향효과 음량을 다소 증가시켰습니다.
그리니어 램파트 사용 시 HUD의 반짝임 시각 효과를 줄였습니다.
얼어붙은 적들이 사망 즉시 산산조각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케인 디스틸러의 가격이 5만 크레딧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높은 연사력으로 발사할 시의 무기 발사 효과음을 다소 줄였습니다.
유로파의 구출 미션에 경보 콘솔을 좀 더 추가하였습니다.
이미 미라지를 제작한 플레이어의 경우 숨겨진 메시지 퀘스트의 제작을 요구하는 순서를 건너뛸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쿠브로 부화 시 인큐베이터에 성별 및 품종 타입이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얼라이언스 관리 화면에서 얼라이언스에 소속된 각 클랜들의 티어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타격 시의 발사체에 여러 음향 효과 개선점을 적용하였습니다..
노루 프라임 샨다나에 PBR 효과가 적용됨과 함께 더욱 다양한 형태로 꾸밀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음향 차단: 환경 오브젝트 및 벽 뒤에 숨은 적들을 소리로써 더욱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개선점이 적용되었습니다.
고친점
보이드 방어 미션 도중 호스트 혹은 키 사용자가 5 웨이브 이후에 탈출할 경우 모든 플레이어들이 즉시 미션에 실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프라인 위에서의 파쿠르 동작과 관련한 전체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해저 연구소 맵에서의 창살에 잘못된 텍스쳐가 적용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해저 연구소 파괴공작에서의 펌프실에 보이던 벽 구멍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내에서 랭크가 없는 무기들의 경험치 바가 가득 차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도중 지상 모드와 아크윙 모드의 전환 시 카메라 시점이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행 가능한 세션 패널에 수락되지 않은 친구가 호스트인 미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갤리온 맵에서 미니맵의 일부가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의 NPC 행동 문제로 인해 드론형 적이 맵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스피라 및 쿠나이 무기의 블룸 효과로 인해 시야상의 조준이 어려웠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근접 공격 속도 모드가 근접 공격과 관계 없는 동작에도 영향을 미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랭스의 코덱스 항목이 중복으로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코퍼스의 커먼 및 언커먼 아이템 컨테이너를 올바르게 스캔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엑스칼리버와 발키르가 익절티드 블레이드 및 히스테리아로 죽인 킬수를 적용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기고 내에서 감정 표현을 장비하려 한 뒤 발생하던 기능 손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에게 그리니어 파괴공작 미션 내에서의 독소 주입기가 깜빡여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음 포럼 글과 같이 일부 플레이어들이 그랜드마스터로 인식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529832-grandmaster/
세스트라 및 듀얼 세스트라이 무기 스킨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스트라 재장전 후 총열이 제 자리로 돌아가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구 파괴공작 미션 도중 목표물에 가까워짐에 따라 표시되는 “그리니어의 독을 제거하세요” 메시지가 환경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름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경우 방어 및 모바일 방어에서의 방어 포인트 이름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름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경우 스펙터의 이름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자칼 보스전 도중 플레이어들이 보스룸을 빠져나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해저 연구소 맵 내 복도에 있던 몇 가지의 잘못된 텍스쳐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해저 연구소 맵에서의 파괴공작 미션에서 펌프실에 물이 채워진 후 물 속에 보이던 선을 수정하였습니다..
크로마의 엘리멘탈 와드로 생성된 오라에 들어갈 때마다 여러 번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마무리 일격에 당한 후의 적들이 올바르게 경계 상태로 돌입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호스트 이동 현상 이후 이미 획득한 드롭 아이템에 대한 미니맵 마커 및 효과가 화면 내에 남아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드 방어 미션 내에서 목표 마커를 향한 내비게이션이 올바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드 맵 내 분수 방의 미니맵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파쿠르 동작 사용 시 플레이어의 무기가 수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불릿 점프에 이미 제거된 속성 피해 모드의 효과가 여전히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인페스티드 마고트가 플레이어에게 달라붙을 시 발생할 수 있었던 잠재적인 에러를 수정하였습니다.
캐스타나스를 이용해 보이드 내의 돌아가는 레이저 트랩을 파괴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보이드 미션에서의 보어에게 광역 혹은 근접 무기 공격으로 피해를 줄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칼의 다리가 광역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올바르게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펜티스의 2형태에게 광역 공격으로 피해를 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토벌전 미션의 두 번째 페이즈에서 그러스트래그 삼총사가 사망할 경우 올바르지 않은 음성이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플레이어가 무기를 계속해서 전환할 경우 스피라가 수납통 밖에 붙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하이브 미션 내에서 탈출 타이머가 목표 타이틀 표시와 겹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기고 능력치 화면에서 피어싱 스텝 모드가 관통 아이콘을 올바르게 표시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천왕성 미션 로딩 중 간혹 검은 화면만이 무한대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음 포럼 글과 같이 미션 완료 시 기존 워프레임 대신 엑스칼리버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516685-why-do-we-start-as-excalibur-after-ending-a-mission/
다음 포럼 글과 같이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홀 오브 미러즈를 사용한 상태로 사이노이드 시뮬러를 사용할 경우 볼텍스가 올바르게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524634-simulorsynoid-simulor-and-mirage-clones/
앉기 버튼을 연타할 경우 플레이어의 포즈가 T 형태로 굳어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분대에 가입된 상태에서 릴레이를 통해 미션에 진입 후 호스트 이동 현상을 겪었을 경우 플레이어 초대 버튼을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무기고 내에서 채널링 효과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남은 에너지가 0임에도 불구하고 발키르의 립 라인이 사용 가능한 것처럼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숨겨진 메시지 퀘스트 진행 중 음성 다이얼로그가 올바르게 출력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게임패드의 페이스 버튼에 키 설정이 연동되었을 경우 보조 무기가 발사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판티스 사망 시 플레이어들에게 각각 1개가 아닌 4개씩의 시질을 보상으로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랜 관리 화면을 닫은 후 클랜 계급 이름이 저장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세르노스가 플레이어의 등 뒤에서 올바르지 않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덱스의 적 분류에서 아케인 기계와 캐스케이드 폭탄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엠버의 파이어 블래스트 피해 효과가 올바르게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발굴 임무에서 발굴 장치들의 타격 박스가 부적절하게 플레이어의 공격을 막아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희귀한 케이스이지만 몇몇 플레이어의 경우 수중에서 아크윙 없이 등장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수중 연구시설 구역에서 목표물 표시기가 제대로 길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정착지의 특정 장소에서 플레이어가 바깥으로 튕겨나간 경우 다시 돌아오지 못하게 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데이터 소멸이 이루어지기 직전에 시간이 다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해킹을 실행한 경우 실패 판정이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콘클레이브 시질의 발광 효과가 제대로 시질을 감싸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다음 포럼 포스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forums.warfr...ers-pvp-sigils/
할로우드 레코닝 개조 모드가 처치가 아닌 타격에 따라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다음 포럼 포스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514609-reckoning-augment-capable-of-infinite-damage-infinite-stun-lock-overpowered-bug/
응보의 법칙 토벌전에서 클라이언트가 충분히 차지된 폭탄에 의해 피해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로터스가 그리니어대 코퍼스의 침공전 상태에서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 수정 사항은 다음 포럼 포스트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428824-lotus-mute-in-grineer-vs-corpus-invasions-since-16/
발사기 형태의 무기가 스나이퍼 애모 뮤테이션 모드 대신 라이플 애모 뮤테이션을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널리파이어의 구체가 노바의 몰레큘러 프라임, 라이노의 스톰프, 프로스트의 능력들을 멈추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크윙 임무에서 아케인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킴보 볼토의 발사광이 에너지 컬러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임무를 마칠 때 센티넬이 사망한 경우 임무 종료 후 센티넬의 랭크가 이상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레이디얼 블래스트를 발동 했을때 부적절한 각도로 지상 공격 효과가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램파트 상태에서 이쿼녹스의 메임이 취소될 경우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구 숲 구역의 폭포에 뚫려있는 구멍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여러 번역 관련 문제들을 수정하였습니다.
핫픽스 17.5.1
고친점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프라임 아이템들이 보이드 및 버려진 오로킨 함선에서의 드롭 테이블을 대체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원문 주소 :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536209-업데이트-175-핫픽스-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