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HOTFIX

업데이트 16.4

SUGEA 2015. 4. 25. 14:47

Haze_Irsa

    Korean Commod

  • Hunter
  • 48 posts

Posted Today, 07:42 AM

imTu2SZ.jpg

 

TENNO REINFORCEMENT

 

 

 

톤코어 유탄 발사기 출시!
 
톤코어와 함께 혼란과 파괴를 퍼부으세요! 이 그리니어제 유탄 발사기의 유탄은 충격을 받으면 폭발합니다. 이 폭발을 활용해 새로운 단계에 나아가보세요!
 
 

새로운 쿠브로 모드:

 

쉘터 : 아군을 소생 시킬때 쉴드를 생성하여 주인을 보호합니다.

 

새로운 개조 모드:

 
네크로스 - 섀도우즈 오브 더 데드 - 쉴드 오브 섀도우즈 : 그림자들이 네크로스가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대신 받습니다
 
크로마 - 벡스 아머 - 벡싱 리탈리에이션 : 일정량의 데미지를 받으면 주변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쉴드에 받은 타격은 관통 상태이상을 일으키며 체력에 받은 타격은 폭발 상태이상을 일으킵니다.
 

새로운 콘클레이브 모드:

 

이하의 모드는 콘클레이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스 - 업소브 - 싱귤래리티 : 3초마다 주변의 적을 초당 |PULL_STR| 미터씩 끌어당기는 고리를 생성합니다.

 

단계적인 변경점 : 점감 효과 vs 어빌리티 면역

 

익숙하지 않은 이 '점감 효과'라는 용어는 어빌리티의 효과가 점점 더 적에게 불리하게 적용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음 보스와 미니 보스가 설계되었을 때 이 들은 스킬에 완전히 면역을 보유하고 있어서 전투 중 워프레임의 어빌리티는 큰 효과를 볼 수 없었습니다. 캡틴 보어, 레펀티스, 그러스트래그 삼총사 등과 같은 워프레임 내 많은 보스들과 미니 보스들이 이 점감 효과에 의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보스들은 크라우드 컨트롤 (군중 제어 기술)에 완전히 면역상태로 되는 것이 아니라 연속적으로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더 강해진 저항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이 적인 나온 부르사에게도 많은 워프레임의 어빌리티가 점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경점과 함께 우리는 계속해서 각 워프레임의 어빌리티가 타이머 기준인지, 에너지 소비에 의존을 하는지에 상관 없이 적에게 어떻게 불리하게 적용이 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새로운 헬멧!

 

아마루 크로마 헬멧과 오비스 메사 헬멧이 마켓에 추가되었습니다!

 

추가점:

 

  • 분대에서 목표지점 마커를 사용할 경우 번호가 부여되어 누가 사용하였는지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분대원 목록 창에 각 분대원들에게 번호가 부여되어 호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쉽게 목표지점 마커를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콘솔을 해킹할때 효과음이 추가됩니다!
  • 기본 색상' 버튼이 무기고 외형 변경 창에 추가되어(모든 부위를 기본 색상으로 되돌리는 버튼 대신 말이죠.), 워프레임, 무기, 장식의 색을 기본으로 되돌려줍니다. 또한 프라임 부착물의 경우 그에 어울리는 금색으로 되돌립니다. 또한 어빌리티를 사용할 경우 에너지 색이 제대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해 줄 것입니다.
  • 신디케이트 요원들에게 상호작용 키를 통해 (구출 대상에게 보조무기를 건내주는 기능과 같은 방법으로) '위치 사수'와 '동행'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로서 미션을 시작할때 미션을 혼자 진행할 것인지 각 신디케이트 요원들과 함께 진행할 것인지 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일부 유저들의 요청으로 신디케이트 요원들을 구출 미션과 첩보 미션에서 다시 볼 수 있지만 원하지 않을 경우 '위치 사수' 명령을 통해 혼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그리니어 프로필 아이콘을 마켓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콘클레이브 변경점 :

 

  • 신규 콘클레이브 맵 : 잃어버린 전당
  • 닉스와 닉스 프라임을 PvP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브래튼 반달을 PvP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한 팀이 먼저 4점에 도달할 경우 에너지 디스펜서에서 생성되는 오브의 회복량이 50으로 증가하였다는 음향 신호가 추가되었습니다.
  • 10분이 경과될 때 마다 에너지 디스펜서에서 생성되는 오브의 회복량이 50으로 증가됩니다.
  • 조금 더 다양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맵이 섞이도록 변경됩니다.
  • 에너지 디스펜서에서 오브가 생성되는 간격이 25초에서 4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렉스의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매그의 풀 어빌리티의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보를 이용해 방어할 때 사용하는 스태미너 소비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보와 보 프라임의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그람으로 방어할 때 스태미너 흡수량이 증가되었습니다.
  • 채널링 상태에서 공격할 경우 에너지 소비량이 5에서 10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스트런과 보어의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 덱스 다크라의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에너지색을 어두운 색이나 검은 색인 상태에서 사용한 볼트의 일렉트릭 실드가 조금 더 잘 보이도록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근접 무기의 헤드샷 판정이 사라졌습니다.
  • 시바리스, 옵티코어, 카락, 크라켄, 바이퍼, 앙스트럼, 트윈 바이퍼즈, 레이스 트윈 바이퍼즈, 버스튼, 버스튼 프라임, 티그리스를 PvP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샬 마그네티즘 모드 변경:
    • 타격에 실패해도 스태미너가 추가로 소비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스태미너가 부족할 경우 효과가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변경좀

 

  • 보어의 전리품 퀘스트 중 방어 미션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드와 크레딧 보상이 증가하였습니다.
  • 방어 미션에서 잠수 중인 유저의 경우 '계속'이 아닌 '탈출'이 기본으로 변경됩니다.
  • 쿠나이의 타격 효과가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 세큐라 듀얼 세스트라의 시각 효과가 증가되었습니다.
  • 쿠브로의 DNA 해독 횟수의 제한이 사라집니다.
  • 그리니어 구조물에 PBR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 랩터가 오로킨 셀이 아닌 뉴럴 센서를 드랍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보어의 전리품 퀘스트에 등장하는 적의 난이도를 재조정하였습니다.
  • 튜토리얼 중 코퍼스 전초기지 타일셋의 일부 연결하는 방이 삭제됩니다.
  • 튜토리얼 미션 내의 저장고에서 500의 숙련도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색상이 컬러 피커의 이외의 색을 따라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브래튼 반달의 특수 음향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듀얼 라자의 음향 효과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 코퍼스 가스 시티,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과 도장의 에코 효과가 수정되었습니다.
  • EMP 오라 모드(한때 잠시 변환에서 공개됨)가 교환 불가로 변경되었습니다.
  • 네프 엔요 하사의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전투 시의 모든 음성들이 이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우스 커서 아이콘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 여러 번역 관련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고친점

 

  • 쿠브로가 적에게 올바르지 않은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드라카 마스터에게 쿠브로가 마무리 일격을 사용할 때 모션이 끝날 때까지 대상이 마무리 일격을 제외한 나머지 데미지를 받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라지의 이클립스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타일 셋에서 일부 문에 이상한 텍스쳐가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네크로스의 소울 서바이버 개조모드로 아군을 소생시킬 경우 소생 횟수가 제대로 누적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https://forums.warfr...nt-as-a-revive/
  • 애쉬의 블레이드 스톰을 사용중일 때 채팅을 할 경우 지도에 오류가 생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창 모드로 사용하는 도중 크래쉬 문제로 게임을 다시 실행할 경우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같은 아케인 헬멧을 여러개 가지고 있을 경우, 그 중 하나를 거래하면 나머지 헬멧들을 잃어버렸던 문제점을 수정했습니다.
  • 적이 레그돌 상태가 될 경우에 생기는 문제(크래쉬를 일으킴)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형과 맵이 서로 어울리지 않는 사례들을 수정하였습니다.
  • 신디시스 스캔 튜토리얼의 설명문 위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크로마의 에피지가 전기가 흐르는 곳이나 그 밖의 비슷한 환경으로 이동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 도색 장치가 설치 후에 제거되지 않거나 닿을 수 없는 곳에 설치되던 잠재적인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 도색을 가속한 후 도색을 취소하였을 경우 가속에 사용되었던 플래티넘이 클랜 금고에 제대로 환불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호스트의 슬라이딩 효과음이 다른 유저들이 어디에 있더라도 들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AMD 드라이버를 사용할 경우 워프레임을 최소화 했을때 크래쉬가 생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도장 진입시 타임 아웃이 발생하면 생기는 문제(크래쉬를 일으킴)를 수정하였습니다.
  • 쿠브로와 센티넬이 배지를 중복하여 장착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사의 롱혼 헬멧에 에너지 색상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AI의 이동 경로를 개선하여 응보의 법칙 2페이즈에서 적들이 기둥에 걸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갤리선 타일셋에서 간혹 미니맵에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튜토리얼을 완료한 후 주무기와 보조무기를 장비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보어의 전리품의 2번째 미션에서 다르보의 통신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그인 창에서 무기의 스킨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세팔론 쟁탈전에서 세팔론을 차지하였을 때 나타나는 음향 효과가 올바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오로킨 보이드 타일 셋에서 물과 관련된 물리 효과가 올바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파괴공작 미션 도중 호스트 변경이 이루어질 경우 미션을 완료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케인 효과가 드래곤 키의 디버프 효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사가스 럭의 근접 공격을 맞을 경우 크래쉬가 뜨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넉 다운 모션이 슬라이딩 모션으로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관통 거리 모드를 사용한 무기로 볼트의 일렉트릭 실드를 통과할 경우에 생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에서 엘리베이터 아래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MK1 퓨리스의 가격이 120플래티넘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릴레이에서 플레이어의 외형이 기본 스킨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로그인 후 클랜 엠블럼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우루, 파이라 수가트라가 일부 무기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레펜티스가 투명해지며 데미지를 받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구 방어 타일셋에서 물 텍스처가 접혀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최초의 감염자 미션 설명에 있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방어 미션의 설명문에 있던 문장을 수정하였습니다.
  • '골렘의 좌표' 아이템의 이름을 수정하였습니다.
  • 디오라마에서 워프레임의 기본 색상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전 업데이트로 외형이 변경되었던 쿠브로의 외형이 복구되었습니다.
  • 호스트를 제외한 유저가 보이드 파괴공작 미션의 미니보스를 잡고 보이드 키를 집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공중에서 근접 공격 키를 누를 경우 앞으로 나가진 후에 충격을 (글라이딩 슬램) 주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슬램 공격은 플레이어들을 바로 땅으로 떨어지게 합니다.


원문 링크 :https://forums.warframe.com/index.php?/topic/446032-%EC%97%85%EB%8D%B0%EC%9D%B4%ED%8A%B8-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