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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루나로

SUGEA 2016. 8. 6. 14:29

루나로!

텐노, 당신은 지금까지 오랫동안 용감하게 싸워 주셨습니다. 이제 잠시 무기를 내려놓고, 콘클레이브의 새로운 컨텐츠를 즐겨보세요. 드높은 명예의 스포츠, 루나로가 찾아왔습니다!

먼 옛적의 텐노들이 즐겼던 구기 스포츠인 루나로는 한 팀당 최대 4명이 소속되어 실력을 겨루는 새로운 콘클레이브 모드로, 기술과 기동성, 팀워크 및 독창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태양 혹은 달 팀에 소속되어 팀원들과 함께 루나로 볼을 아레나 저 높이 쏘아올리고, 적 팀의 골대에 루나로를 골인시켜보세요. 적의 손에 들린 루나로 볼을 쳐내고 치명적인 강타 한 방으로 적을 바닥에 쓰러뜨림으로써 아군 팀의 구역을 방어하세요.

[DE]Steve로부터의 ‘루나로 규칙’에 대한 메시지: https://forums.warframe.com/topic/660207-lunaro-rules/

루나로 플레이를 시작하시려면, 착륙정 내의 콘클레이브 콘솔에 접속하세요. 이 콘솔에서 첫 플레이에 도움이 될 튜토리얼 연습 미션 또한 플레이하실 수 있답니다!

https://gfycat.com/AnnualSingleFoxterrier

 

기본 컨트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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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이 없을 때:

  • 왼쪽 클릭 - 근접 공격

    • 상대 선수를 근접 공격으로 타격할 경우 선수가 휘청거리게 되며 루나로를 들고 있었을 경우 바닥에 떨어뜨리게 됩니다.

    • 짧은 시간 동안 상대 선수를 여러 번 타격할 경우 상대는 바닥에 넉다운됩니다.

    • 루나로를 타격할 경우 3초간 ‘충전’되며, 충전된 루나로는 공에 맞은 플레이어를 넉다운시킵니다.

  • 오른쪽 클릭(꾹 누르기) - 3m 범위 내의 루나로 천천히 끌어당기기

  • E - 숄더 차지(어깨 공격)

공을 들고 있을 때:

  • 왼쪽 클릭 (가볍게) - 약하게 던지기

    • 또한 팀원을 조준하여 팀원의 머리 위에 V자 마크가 표시될 시 할 수 있는 록온 패스에도 쓰입니다.

  • 왼쪽 클릭 (꾹 누르기) - 세게 던지기 (약하게 던질 때의 2배)

  • E - 숄더 차지 (어깨 공격)

  • 슬라이드 도중 루나로를 던질 시 커브 슛이 발동됩니다.

  • 루나로를 들고 있을 때 불릿 점프를 하면 루나로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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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자세한 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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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양 팀과 달 팀(각 팀당 최대 4인 참여)이 전반전과 후반전의 각 5분 간 경기를 진행합니다.

  • 공격 팀은 서로 협동하여 상대 팀의 골대로 루나로를 옮겨야 합니다.

  • - 루나로를 던지려면 왼쪽 클릭 - 가볍게 클릭하면 약하게, 길게 누르면 세게 던질 수 있습니다.

  • - 루나로를 든 상태에서 불릿 점프를 하거나 5초 이상 들고 있을 경우 루나로는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 - 가벼운 왼쪽 클릭으로 팀원에게 공을 패스할 수 있습니다.

  • 패스를 받을 수 있는 상태의 팀원은 머리 위에 V자 마크가 표시됩니다.

  • 수비 팀은 공격 팀의 루나로를 빼앗음으로써 자신의 진영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 - 상대 선수에게 근접 공격을 휘두르려면 왼쪽 클릭

  • - 숄더 체크로 공격하려면 E 키를 누르세요.

  • - 루나로를 인터셉트하려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꾹 누르세요.

  • 느슨해진 루나로가 타격을 받을 경우 ‘충전’ 상태에 들어가며, 볼이 던져지는 방향에 있는 모든 선수들을 넉다운시킵니다.

  • - 루나로가 ‘충전’ 될 경우, 빨간 잔상이 볼 뒤에 남게 됩니다.

  • 상대 팀의 존 내에서 골을 넣을 경우 기본 1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상대 팀의 존 바깥에서 골을 넣을 경우 추가적으로 +1점이 인정됩니다.

  • ‘충전’된 루나로로 골을 넣을 경우 추가적으로 +1점이 인정됩니다.

  • 그러므로, ‘충전’된 루나로로 ‘존 바깥에서’ 골을 넣을 경우 총합 3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득점 후 공격 팀은 수비 팀의 존을 비워 줘야만 루나로 채를 다시 장비할 수 있습니다.

 

 

 

 

라툼 추가점

아레나

  • 세드나 행성의 Vodyanoi 노드에 레벨 85 라툼을 추가하였습니다.

    • 처형인들은 50~100%의 추가 체력과 50%의 추가 방어력을 갖고 있습니다.

    • 처형인들은 15% 확률로 언커먼 퓨전 코어를, 5% 확률로 레어 퓨전 코어를 드롭합니다.

  • 새로운 모드 추가 – 증원병:

    • 전투에 처형인들이 추가됩니다. (20레벨 = 1명 추가, 40레벨 = 2명 추가, 60레벨 = 3명 추가, 85레벨 = 4명 추가)

 

처형인

  • 처형인 두르남이 레벨 60과 85 라툼에 추가되었습니다.

    • 두르남은 듀얼 헥과 브로크를 장비하고 있으며, 섬광 수류탄과 스위치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르남의 체력을 25% 이하로 소모시킬 경우, 광화 모드로 돌입하여 더욱 빠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 처형인 하르코나르가 기존의 무기 대신 강력한 한 발의 탄환을 발사하는 커스텀 버즐락을 사용하게 되었으나, 발사 직전 조준 레이저를 표시하게 되어 플레이어가 시야선에서 벗어나거나 탄환을 피할 수 있게 됩니다.

보상

  • 처형인 두르남이 드롭하는 신규 언커먼 산탄총 모드 “사일런트 배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8pv5NTb.png

추가점

  • 리브 컴프-가드와 리브-민 가드 아머 세트가 테신의 제공품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처형인 두르남 노글 스태츄가 상점에 추가되었습니다.

  • 리브 엘리트-가드 번들 - 고대 루나로의 챔피언들이 장비하던 화려한 보호구입니다.

  • 리브 아르카타 스킨 - 루나로에 사용하는 아르카타를 위한 스타일리쉬한 스킨입니다.

 

콘클레이브 변경점 & 고친점

  • 콘클레이브 내에서 감정 표현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콘클레이브 도중 호스트 이전이 일어났을 경우 탄약 아이템 스폰이 끊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콘클레이브 내 일부 타일셋 내에서 에너지 아이템 스폰 포인트가 겹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벌사 변경점

  • 벌사가 더 이상 리벤지나 애모 드럼 등 커먼 모드를 드롭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해킹당한 벌사의 모드 드롭율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변경점

  • 매치메이킹 메카니즘을 조금 더 튼튼하게 개선하였습니다.

  • 오퍼레이터 헤어스타일 UI 아이콘의 퀄리티를 다소 개선하였습니다.

  • 보어의 전리품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더 이상 선물을 보낼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드레카르 헬리온이 천왕성 생존 미션에 스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로커스트 드론의 모드 드롭율을 다소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이언트들 간에 발생하는 화면 랙 현상을 다소 개선하였습니다.

  • 드레그 및 랜서 드레그들이 모르픽 트랜스포머 모드를 드롭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X키 액션에 있어 다른 상호작용들에 비해 볼트의 일렉트릭 쉴드 줍기의 우선권을 낮추었으며, 이로 인해 동료 텐노를 부활시키는 중 실수로 보호 용도로 주변에 쳐 둔 일렉트릭 쉴드를 집어드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계단/경사로 등에서 사용하는 텔레포트 어빌리티의 발동 메커니즘을 다소 개선하였습니다.

  • 감청 미션에서의 공격 및 해킹 우선권 AI를 다소 개선하였습니다.

 

고친점

  • 미션 중 포커스 어빌리티를 사용하였을 경우 오퍼레이터의 머리색이 올바르지 않은 색상으로 보이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프리즈마 고르곤의 발사음이 무작위로 끊기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전 호스트가 게임을 떠났을 경우 해당 호스트에게 게임 초대를 보낼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뮬라크럼에서 로비로 들어가려 할 시 얼어붙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거리 내에 있을 시 처형인 주라가 립카스로 무기를 바꾸거나 근접 공격을 시도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앙스트럼의 마지막 샷을 발사할 경우 풀 차지된 탄환의 소리가 들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36144-angstrums-last-shot-uses-full-charge-sound/

  • 컨트롤러를 사용 중일 경우 시뮬라크럼에서 소환할 적을 고를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드레카르 헬리온이 제트팩을 사용하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바라의 대쉬와이어를 이용해 잠긴 문을 뚫고 지나갈 수 있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프라인을 타고 있을 시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분대원들이 다른 위치에서 보이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을 공격하기 직전 슬라이딩을 취소할 경우 메이밍 스트라이크 모드의 치명타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에임 글라이드 중 구르기로 빠져나오려 할 때 동작이 완전히 멈추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크 스플릿-소드에 장식물을 붙일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커럽티드 캡틴 보어와 싸우는 도중 발생하던 크래쉬 현상을 해결하였습니다.

  • 감청 미션 후 미션을 종료할 시 발생하던 HUD 스크립트 크래쉬를 수정하였습니다.

  • 벨로시투스를 장착한 상태로 수중 아크윙 구역을 빠져나올 시 발생하던 스크립트 에러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맵 내의 환경 장식 로딩으로 인한 지속적인 로그 전송으로 발생하는 성능 저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에서와 같이 밴쉬의 소프라나 스킨에 잘못된 채널링 효과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40736-banshee-soprana-skin-channel-effects/

  • 다음 글에서와 같이 공중에 떠 있는 제피르의 터뷸런스가 히트스캔류 무기의 탄환을 정상적으로 반사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4nsj44/bug_turbulence_hitscan_inconsistency_source_found/.

  •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바우반의 테슬라가 파워 위력 모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에서와 같이 하이드로이드의 일부 어빌리티들이 근접 공격을 시도하거나 다른 파워를 시전하려 할 때 딜레이를 일으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55371-anyone-notice-the-hydroid-nerf/

  • 다음 글에서와 같이 발키르의 히스테리아가 의도치 않게 에너지를 두 배로 소모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4nh5fs/fyi_hysteria_energy_drain_mechanics/

  • 오로킨 달, 그리니어 및 천왕성 첩보 타일셋에서 이바라의 인필트레이트 개조 모드가 레이저에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적이 너무 빠르게 움직이는 일부 상황에서 애쉬의 페이탈 텔레포트 개조 모드를 사용 시 피니셔가 발동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애쉬의 페이탈 텔레포트 개조 모드가 시체를 타깃으로 삼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가 너무 빨리 움직이는 도중 애쉬의 페이탈 텔레포트 개조 모드를 사용할 경우 모드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불릿 점프 등)

  • 여러 번역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에서와 같이 뮤탈리스트 세르노스가 독성 구름을 생성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54080-no-cloud-mutalist-cernos/

  • 더블 점프 후 타이밍을 잘 맞춰 구를 경우 갑자기 의도치 않게 엄청난 가속도를 얻게 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른 개발팀의 참고사항: 파쿠르 조합 기동 자체는 그대로 가능하며, 키 커맨드를 마스터하셨을 경우 여전히 효과적인 이동법으로 남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