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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HOTFIX

스펙터즈 오브 더 레일: 핫픽스 13

 

매그 프라임, 다크라 프라임, 보어 프라임이 오늘 (한국 시각 7월 27일 오전 3시) 프라임 볼트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 아이템들이 프라임 볼트로 돌아가면 해당하는 성유물에 무슨 일이 생기냐고요? 데브스트림 #77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볼트가 다시 닫힌 후 해당 아이템들이 포함된 성유물은 더 이상 얻을 수 없게 되지만, 이미 소지품 내에 있는 해당 유물의 경우 정상적으로 소모하실 수 있답니다!

 

미션 중 얻을 수 있는 액시 V3 성유물이 신규로 추가되었으며, 해당 성유물은 이전 매그 프라임, 다크라 프라임, 보어 프라임이 포함되었던 유물 내의 다른 프라임 아이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데브스트림 #77에서 예고드린 대로, 모든 성유물들에 대한 드롭 테이블을 이번 주 내로 공개하도록 하겠으며, 현재 액시 V3 성유물은 버려진 오로킨 함선 생존 보상 테이블에서 출현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찾아올 바로 키 티어와 그의 상품들의 경우, 상품 가격이 새로운 성유물 시스템을 통한 두캇 수급량에 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우선 책정할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커먼 슬롯 아이템 (15두캇)

  • 언커먼 슬롯 아이템 (45두캇)

  • 레어 슬롯 아이템 (100두캇)

 

위의 가격은 임시적인 조치이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두캇 소비 시 이 점 염두에 두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점

  • 벡티스에 PBR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 침공 미션의 디토나이트/필드론 보상이 항상 3개씩의 번들로 묶여 나오도록 고정하였습니다.
  • 시마리스의 신디시스 목표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평판치의 분배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플레이어 본인이 신디시스 스캐너를 장착하고 있고, 잠수 상태가 아니며, 플레이어 본인의 일일 목표물이거나 경험치 공유 범위 내에 있어야만 평판치를 분배받을 수 있습니다.

  • 행성 항해 장치가 새로운 성계 지도 시스템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됨으로써, 해당 분류의 아이템들을 5크레딧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에서 AI들이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없도록, 대신 경사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조선소 레벨의 공간 억제를 개선하여 제피르가 보이지 않는 천장에 머리를 부딫치거나, 오공이 클라우드 워커 상태에서 떠다닐 수 없게 되는 등의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 신규 유저들이 조금 더 원활하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오도나타의 제작 비용을 줄이고 컨트롤 모듈을 뉴로드로 대체하였습니다.

  • 쿠브로의 기본 피해와 치명타 확률 간에 의도치 않게 생겨났던 연계를 제거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은 쿠브로에만 적용되었으며, 카밧 및 적 측 동반자들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 쿠브로의 기본 피해량을 150% 상향 조정하였으며, 기본 치명타 피해 증가치를 1.6배에서 3배로 변경하여 랭크 10 머울 모드와 랭크 10 바이트 모드를 장착한 쿠브로의 평균 피해량이 이전과 거의 비슷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다음 포럼 글과 같이 하이드로이드의 텐타클 스웜 어빌리티 사용 시 발생하는 구동 성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어빌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62786-hydroids-tentacle-swarm-causing-severe-fps-drops/

  • 아크틱 엑시무스의 스노우 글로브가 범위 피해도 막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나 내부에서 발생하는 피해는 더 이상 막을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대다수의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어빌리티의 피해가 아크틱 엑시무스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보이드 균열 변경점

 

스펙터즈 오브 더 레일 업데이트가 출시된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제공해주신 보이드 성유물, 균열 등에 대한 수많은 건설적인 피드백을 감사히 읽어보았으며, 현재 저희는여러분의 제안 및 코멘트를 참고 삼아 컨텐츠의 반복성을 줄임과 동시에 이 컨텐츠를 워프레임 세계관 내의 설정에 알맞게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보이드 균열 및 성유물 시스템을 계속해서 조정해나가고 있습니다. 세계관 설정상 보이드는 사물을 변질(커럽티드) 시키는 존재로, 보이드 균열 또한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미션 내에 나타나는 ‘보이드 균열’은 더 이상 각 미션 당 하나뿐이 아니며, 보이드의 변이 에너지가 태양계 곳곳을 찢으려 하는 한 보이드 균열은 이곳저곳에서 계속 나타납니다. 보이드 균열은 이제 맵 전체에 있는 적 무리 근처에 유동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나타나는 즉시 균열 근처의 적 그룹을 변질(커럽트)시킵니다. 이 ‘변질’은 적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동시에 체력/쉴드를 리셋하고, 균열과 함께 수 체의 오로킨 팩션 적 유닛 또한 스폰되며 일정 수의 균열이 스폰된 후부터는 엑시무스가 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폰된 균열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라집니다.

 

변질된 적 및 새로이 스폰된 오로킨 적들은 확률적으로 반응 물질을 드롭하며, 이 반응 물질은 액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주워집니다. 충분한 양의 반응 물질을 습득할 경우 성유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며, 플레이어가 착용하고 있던 장비 (무기 혹은 워프레임) 중 하나가 장착한 성유물의 시대에 따라 짧은 시간동안 강화됩니다. 또한 반응 물질을 충분히 습득한 이후에는 랜덤한 양의 보이드 잔영물을 얻게 되며, 이후에도 균열은 미션 내내 계속해서 스폰됩니다.

 

  • 보이드 잔영물의 상한치가 마스터리 랭크를 기준으로 늘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100 + 마스터리 랭크 X 50 )

  • 반응 물질이 특정 아이콘으로 맵상에 표시되며, 반응 물질이 충분히 모인 후에는 마커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 반응 물질은 드롭 확률 대신 드롭 범위 (킬 수 x 확정 드롭 개수)에 따라 드롭됩니다.

  • “무한” 보이드 균열 미션이 방어 및 감청을 제외하고 진정한 의미로 “무한”이 됩니다.

  • 분대원 정보 드롭다운 메뉴에 장착한 유물이 표시됩니다 (드래곤 키가 표시되던 부분)

  • 보이드 잔영물은 유물 소지 여부에 상관 없이 반응 물질 10/10을 채웠을 경우 미션 종료 시에 주어집니다 (6개에서 30개까지)

 

콘클레이브 변경점 & 고친점

 

  • 최대 에너지량을 발동 조건으로 하는 콘클레이브 모드가 호스트에 한해 효과를 두 번 발휘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근접 방어 각도가 감소되었습니다.

  • 채널링 중 방어에 소비되는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스피닝 팜 콤보의 공격 순서가 조정되고 건틀렛 스탠스의 피해량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이쿼녹스의 메타모르포시스 지속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고친점 :

 

  • 금성에서 수성으로 가는 정션과 지구에서 금성으로 가는 정션의 보상인 샐비지가 500개가 아닌 0개가 지급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클랜 통계 화면에서 네비게이션과 뒤로 가기 기능이 상실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FOV 값이 오를 경우 메쉬가 좀 더 왜곡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원래 의도치 및 볼트의 스피드와 메사의 피스메이커 효과도 포함)

  • 유물 보상 선택 화면에서 강제종료 할 경우 성유물이 소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맵을 바꿀 시 드물게 일어나는 크래쉬 현상을 해결하였으며, 자칼이 나오는 로그인 디오라마가 회색 화면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다음 글에서와 같이 의도치 않게 신디케이트 미션의 보상 경험치가 줄어들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68914-syndicate-mission-reward-nerf/

  • 쿠브로를 새로 육성할 시 일부 쿠브로 임프린트가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몇몇 쿠브로의 임프린트가 새 쿠브로 생성 시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그리니어 함선 미니 맵에서 실제 방과 가르키는 방향이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각성의 순간 퀘스트 도중 히트 소드 설계도를 받기 전에 활성화된 퀘스트를 다른 퀘스트로 변경한 후, 히트 소드를 제작하고 팔았을 경우 발생하던 진행 불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노드 설명문이 화면 최하단으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결과 화면에서 보상을 얻을 때 부스터 유무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디-레이 센티넬 행동의 설명문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천왕성 방어 미션(Ur 노드) 진행 시 대다수의 인페스티드 적들이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손상된 캐시의 관리 방법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노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열려있는 분대수”의 총합에 오류가 있던 / 제대로 집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와 같은 미션 설명문과 성계 지도 상의 불일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4ueylm/lies_everywhere/

  • 얼음 행성 맵에서 효과음이 짧은 프레임 간격으로 재생되고 멈추기를 반복하여 발생하는 성능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에서 올바르지 않은 효과음이 반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완료 화면에서 호스트 변경 시 성유물 보상 설정을 재설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지구 파괴공작 미션에서 적들이 길을 다니는데 어려워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코르바스 및 래스본 제작 파츠를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베이 헥 프리퀀시 트라이앵귤레이터 미션이 플레이어가 여전히 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성계 지도에서 판결 포인트 요구량이 라툼 및 켈라 드 싸임 노드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첩보 미션이 섬멸 미션으로 변경될 경우 남은 적의 수가 부정확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메뉴 및 성계 지도 화면의 여러 UI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이전 미션을 진행한 후에 성유물 선택 화면이 나올 경우 ‘성유물 없이 진행’ 및 ‘나가기’ 버튼이 이전 미션 화면에 가려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에너지 쉘 개조 모드가 파워 지속을 파워 범위로서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개조 모드의 범위가 35m로 표시되어 실제 범위를 알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여 범위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 성유물 보상 화면에서 마지막 유저가 탈출을 선택할 경우 보상 화면이 2번 표시되고 맵 끝으로 추락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미션 카운트다운을 취소할 때 카메라 시점이 날아가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여러 번역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