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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그 프라임, 다크라 프라임, 보어 프라임이 오늘 (한국 시각 7월 27일 오전 3시) 프라임 볼트로 다시 돌아갑니다! 이 아이템들이 프라임 볼트로 돌아가면 해당하는 성유물에 무슨 일이 생기냐고요? 데브스트림 #77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볼트가 다시 닫힌 후 해당 아이템들이 포함된 성유물은 더 이상 얻을 수 없게 되지만, 이미 소지품 내에 있는 해당 유물의 경우 정상적으로 소모하실 수 있답니다!
미션 중 얻을 수 있는 액시 V3 성유물이 신규로 추가되었으며, 해당 성유물은 이전 매그 프라임, 다크라 프라임, 보어 프라임이 포함되었던 유물 내의 다른 프라임 아이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데브스트림 #77에서 예고드린 대로, 모든 성유물들에 대한 드롭 테이블을 이번 주 내로 공개하도록 하겠으며, 현재 액시 V3 성유물은 버려진 오로킨 함선 생존 보상 테이블에서 출현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찾아올 바로 키 티어와 그의 상품들의 경우, 상품 가격이 새로운 성유물 시스템을 통한 두캇 수급량에 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우선 책정할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커먼 슬롯 아이템 (15두캇)
언커먼 슬롯 아이템 (45두캇)
레어 슬롯 아이템 (100두캇)
위의 가격은 임시적인 조치이며, 상황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두캇 소비 시 이 점 염두에 두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점
벡티스에 PBR 업그레이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시마리스의 신디시스 목표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평판치의 분배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플레이어 본인이 신디시스 스캐너를 장착하고 있고, 잠수 상태가 아니며, 플레이어 본인의 일일 목표물이거나 경험치 공유 범위 내에 있어야만 평판치를 분배받을 수 있습니다.
행성 항해 장치가 새로운 성계 지도 시스템에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됨으로써, 해당 분류의 아이템들을 5크레딧에 판매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에서 AI들이 엘리베이터를 사용할 수 없도록, 대신 경사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리니어 조선소 레벨의 공간 억제를 개선하여 제피르가 보이지 않는 천장에 머리를 부딫치거나, 오공이 클라우드 워커 상태에서 떠다닐 수 없게 되는 등의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신규 유저들이 조금 더 원활하게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오도나타의 제작 비용을 줄이고 컨트롤 모듈을 뉴로드로 대체하였습니다.
쿠브로의 기본 피해와 치명타 확률 간에 의도치 않게 생겨났던 연계를 제거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은 쿠브로에만 적용되었으며, 카밧 및 적 측 동반자들은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쿠브로의 기본 피해량을 150% 상향 조정하였으며, 기본 치명타 피해 증가치를 1.6배에서 3배로 변경하여 랭크 10 머울 모드와 랭크 10 바이트 모드를 장착한 쿠브로의 평균 피해량이 이전과 거의 비슷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다음 포럼 글과 같이 하이드로이드의 텐타클 스웜 어빌리티 사용 시 발생하는 구동 성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어빌리티를 개선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62786-hydroids-tentacle-swarm-causing-severe-fps-drops/
아크틱 엑시무스의 스노우 글로브가 범위 피해도 막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나 내부에서 발생하는 피해는 더 이상 막을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대다수의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어빌리티의 피해가 아크틱 엑시무스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보이드 균열 변경점
스펙터즈 오브 더 레일 업데이트가 출시된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제공해주신 보이드 성유물, 균열 등에 대한 수많은 건설적인 피드백을 감사히 읽어보았으며, 현재 저희는여러분의 제안 및 코멘트를 참고 삼아 컨텐츠의 반복성을 줄임과 동시에 이 컨텐츠를 워프레임 세계관 내의 설정에 알맞게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보이드 균열 및 성유물 시스템을 계속해서 조정해나가고 있습니다. 세계관 설정상 보이드는 사물을 변질(커럽티드) 시키는 존재로, 보이드 균열 또한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미션 내에 나타나는 ‘보이드 균열’은 더 이상 각 미션 당 하나뿐이 아니며, 보이드의 변이 에너지가 태양계 곳곳을 찢으려 하는 한 보이드 균열은 이곳저곳에서 계속 나타납니다. 보이드 균열은 이제 맵 전체에 있는 적 무리 근처에 유동적으로 나타나게 되며, 나타나는 즉시 균열 근처의 적 그룹을 변질(커럽트)시킵니다. 이 ‘변질’은 적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동시에 체력/쉴드를 리셋하고, 균열과 함께 수 체의 오로킨 팩션 적 유닛 또한 스폰되며 일정 수의 균열이 스폰된 후부터는 엑시무스가 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스폰된 균열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사라집니다.
변질된 적 및 새로이 스폰된 오로킨 적들은 확률적으로 반응 물질을 드롭하며, 이 반응 물질은 액션 키를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주워집니다. 충분한 양의 반응 물질을 습득할 경우 성유물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되며, 플레이어가 착용하고 있던 장비 (무기 혹은 워프레임) 중 하나가 장착한 성유물의 시대에 따라 짧은 시간동안 강화됩니다. 또한 반응 물질을 충분히 습득한 이후에는 랜덤한 양의 보이드 잔영물을 얻게 되며, 이후에도 균열은 미션 내내 계속해서 스폰됩니다.
보이드 잔영물의 상한치가 마스터리 랭크를 기준으로 늘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100 + 마스터리 랭크 X 50 )
반응 물질이 특정 아이콘으로 맵상에 표시되며, 반응 물질이 충분히 모인 후에는 마커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응 물질은 드롭 확률 대신 드롭 범위 (킬 수 x 확정 드롭 개수)에 따라 드롭됩니다.
“무한” 보이드 균열 미션이 방어 및 감청을 제외하고 진정한 의미로 “무한”이 됩니다.
분대원 정보 드롭다운 메뉴에 장착한 유물이 표시됩니다 (드래곤 키가 표시되던 부분)
보이드 잔영물은 유물 소지 여부에 상관 없이 반응 물질 10/10을 채웠을 경우 미션 종료 시에 주어집니다 (6개에서 30개까지)
콘클레이브 변경점 & 고친점
최대 에너지량을 발동 조건으로 하는 콘클레이브 모드가 호스트에 한해 효과를 두 번 발휘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근접 방어 각도가 감소되었습니다.
채널링 중 방어에 소비되는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되었습니다.
스피닝 팜 콤보의 공격 순서가 조정되고 건틀렛 스탠스의 피해량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이쿼녹스의 메타모르포시스 지속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고친점 :
금성에서 수성으로 가는 정션과 지구에서 금성으로 가는 정션의 보상인 샐비지가 500개가 아닌 0개가 지급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클랜 통계 화면에서 네비게이션과 뒤로 가기 기능이 상실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FOV 값이 오를 경우 메쉬가 좀 더 왜곡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원래 의도치 및 볼트의 스피드와 메사의 피스메이커 효과도 포함)
유물 보상 선택 화면에서 강제종료 할 경우 성유물이 소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맵을 바꿀 시 드물게 일어나는 크래쉬 현상을 해결하였으며, 자칼이 나오는 로그인 디오라마가 회색 화면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음 글에서와 같이 의도치 않게 신디케이트 미션의 보상 경험치가 줄어들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https://forums.warframe.com/topic/668914-syndicate-mission-reward-nerf/
쿠브로를 새로 육성할 시 일부 쿠브로 임프린트가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몇몇 쿠브로의 임프린트가 새 쿠브로 생성 시 목록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니어 함선 미니 맵에서 실제 방과 가르키는 방향이 맞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각성의 순간 퀘스트 도중 히트 소드 설계도를 받기 전에 활성화된 퀘스트를 다른 퀘스트로 변경한 후, 히트 소드를 제작하고 팔았을 경우 발생하던 진행 불가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노드 설명문이 화면 최하단으로 이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결과 화면에서 보상을 얻을 때 부스터 유무에 대한 설명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메디-레이 센티넬 행동의 설명문의 아이콘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천왕성 방어 미션(Ur 노드) 진행 시 대다수의 인페스티드 적들이 오브젝트를 타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손상된 캐시의 관리 방법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노드를 선택한 상태에서 “열려있는 분대수”의 총합에 오류가 있던 / 제대로 집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은 미션 설명문과 성계 지도 상의 불일치를 수정하였습니다. : https://www.reddit.com/r/Warframe/comments/4ueylm/lies_everywhere/
얼음 행성 맵에서 효과음이 짧은 프레임 간격으로 재생되고 멈추기를 반복하여 발생하는 성능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퍼스 얼음 행성 타일셋에서 올바르지 않은 효과음이 반복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완료 화면에서 호스트 변경 시 성유물 보상 설정을 재설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지구 파괴공작 미션에서 적들이 길을 다니는데 어려워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코르바스 및 래스본 제작 파츠를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베이 헥 프리퀀시 트라이앵귤레이터 미션이 플레이어가 여전히 키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성계 지도에서 판결 포인트 요구량이 라툼 및 켈라 드 싸임 노드에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첩보 미션이 섬멸 미션으로 변경될 경우 남은 적의 수가 부정확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메뉴 및 성계 지도 화면의 여러 UI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전 미션을 진행한 후에 성유물 선택 화면이 나올 경우 ‘성유물 없이 진행’ 및 ‘나가기’ 버튼이 이전 미션 화면에 가려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너지 쉘 개조 모드가 파워 지속을 파워 범위로서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개조 모드의 범위가 35m로 표시되어 실제 범위를 알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여 범위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성유물 보상 화면에서 마지막 유저가 탈출을 선택할 경우 보상 화면이 2번 표시되고 맵 끝으로 추락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미션 카운트다운을 취소할 때 카메라 시점이 날아가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여러 번역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